담양소쇄원사진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유토피아 조회 2회 작성일 2020-11-21 23:17:55 댓글 0

본문

자연으로 가는 길, 담양 소쇄원

한국의 민간정원 중 사람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소쇄원. 1530년 조광조의 제자 소쇄옹 양산보가 건립한 별서정원이다.
소쇄원은 '깨끗하고 시원하다' 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데, 그 이름 속에 담긴 뜻처럼 시원하고 깨끗함을 가진 소쇄원을 만나보자.

소쇄원 1부 3대에 걸친 정원 조성 프로젝트, 소쇄원

무등산 북녘의 기슭에 위치한 1400여 평의 너른 숲 속. 그 곳에는 시작과 끝도 짐작하기 힘든 거대한 정원이 있다. 자연이 빚어놓은 것인지, 인간이 만든 것인지 그 경계를 알 수 없는 오묘하고 아름다운 정원.바로 소쇄원이다.
낙향한 선비 양산보를 시작으로 아들 양자징과 손자 양천운에 이르기까지...
3대에 걸쳐 약 70년간 1400여 평의 부지에 세운 조선시대 대표적인 정원, 소쇄원.
자연 전체를 뜰로 삼아 10여 채의 정자들을 자연스럽게 배치한 이 거대 정원은 조선시대 한 선비 집안의 3대에 걸친 오랜 염원이 담겨있다.

소쇄원 방문정보

위치 : 전라남도 담양군 남면 지곡리 123
연락처 : 061-382-1071
주변볼거리 : 식영정, 환벽당, 취가정, 풍암정사, 광주호
관련홈페이지: http://www.soswaewon.co.kr

담양 여행! 대나무숲의 바람을 느낄 수 있는 신비의 정원 '소쇄원'

전남 담양군, 1530년 경 조선시대 선비 양산보가 속세를 떠나 은거생활을 하기 위해 마련한 소쇄원(명승 제40호). 사방이 열린 광풍각은 바람이 이는 것 같은 활력이 넘치고, 달빛이 스며드는 제월당에는 단아한 기품이 흐른다.
밝은 빛과 대숲의 바람, 은은히 비치는 달은 한국 정원의 백미로 손꼽힌다. 풍경과 하나 된 듯이 어우러진 곡선의 기와, 작은 계곡을 흐르는 물소리와 청량한 대나무 숲, 특히 아름답기로 소문난 비오는 풍경을 영상에 담는다.

... 

#담양소쇄원사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50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takjs.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