밍크바닐라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로또의신 조회 29회 작성일 2021-01-13 06:33:42 댓글 0

본문

2020. 07. 08 [뉴스G] "우리도 생명입니다" 밍크의 눈물

http://home.ebs.co.kr/ebsnews/menu2/newsVodView/evening/20315966/H?eduNewsYn=

코로나19로 사람뿐 아니라 동물도 고통을 겪고 있습니다. 네덜란드와 덴마크 농장에서 밍크가 코로나19에 걸리면서 수십만 마리가 살처분됐는데요. 동물보호단체는 코로나19 사태를 계기로 패션업체가 모피 사용을 그만두고, 각국 정부는 모피 농장을 금지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뉴스G에서 만나보시죠.

[리포트]

밍크의 비극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지난 4월부터 네덜란드와 덴마크 농장에서 코로나19에 걸린 밍크가 발견됐는데요.
사람에게서 감염되었다고 추정됩니다.
각 정부는 코로나19 확산 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한 예방 조치로, 농장에 있는 밍크 수십만 마리의 살처분을 명령했습니다.
밍크는 포유류 족제빗과 동물로, 코로나19에 대한 감수성이 상대적으로 높아 바이러스에
잘 걸리는 편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도살된 밍크는 대부분 어미 밍크와 태어난 지 얼마 되지 않은 새끼 밍크.
밍크는 주로 4월과 5월에 출산하기 때문입니다.
야생 밍크는 하천이나 호수, 해안 등 물가 가까운 데 살며, 물고기나 쥐를 잡아먹습니다.
하지만 모피로 만들기 위한 포획이 시작되고 그 수가 크게 줄었는데요.
현재 거래되는 밍크는 대부분 공장식 농장에서 사육됩니다.
야생에서 밍크는 넓은 영역을 자유로이 다니며, 단독으로 생활합니다.
그러나 농장에서는 여러 마리가 좁고 더러운 뜬 장에 갇힌 채, 마시는 물 외에는 물을 가까이
할 수 없습니다.
생태적 습성에 따른 행동을 전혀 하지 못하다 보니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는데요.
같은 행동을 되풀이하거나, 심지어 자해하거나, 동족을 공격하는 행동까지 나타납니다.
도축될 때는 가장 좋은 품질의 모피를 수확하기 위해 잔혹하게 죽임을 당하죠.
한 벌의 모피 코트를 만들기 위해 희생되는 밍크는 50에서 200마리.
2018년 기준으로 밍크는 세계 24개국에서 6천만 마리가 사육되었습니다.
밍크를 많이 사육하는 국가는 1위가 중국, 2위가 덴마크, 3위가 폴란드입니다.
국제동물보호단체인 휴메인 소사이어티는 비위생적이며 비윤리적인 집단 사육이 밍크의
코로나19 감염 사태를 불러왔다고 말합니니다.
또한 모피 생산 국가들은 공중 보건을 위해 사육을 중단해야 한다고 강조하죠.
코로나19는 사람과 동물, 자연환경이 모두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려줍니다.
그러기에 서로의 생명을 존중하고 연대하는 길을 찾아야 하겠습니다.

코로나19 - 밍크들의 재앙

네덜란드의 동물단체 Bont voor Dieren 이 밍크 농장을 잠입 취재해 찍은 동영상을 공개했다. 밍크 농장은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밍크를 감염시키고 이어 노동자도 감염시키는 등 '바이러스의 저수지'로 의심받고 있다.
휴메인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 자료를 보면, 2018년 기준으로 모피용 밍크는 세계 24개국에서 6천만 마리가 사육된다. 이 가운데 3분의 1인 2060만 마리를 중국이 생산하며, 덴마크(1760만), 폴란드(500만)가 톱3를 이룬다.

나문희, 밍크코트 사수기! Na Moon-hee, mink stole defend!

밍크를 입고 기분이 좋아지는데...
https://www.facebook.com/MBCdramaparty/

... 

#밍크바닐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35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takjs.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